‘안성맞춤 보라데이(Look Again)’ 추진

“매월 8일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의 날!”

김종열 기자 | 기사입력 2021/03/05 [14:17]

‘안성맞춤 보라데이(Look Again)’ 추진

“매월 8일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의 날!”

김종열 기자 | 입력 : 2021/03/05 [14:17]

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,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생활방식의 변화로 가정 내 폭력 및 학대가 증가하며 피해아동 발견은 어려워져 이러한 상황을 막기 위해, 위험에 처한 아이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보호할 수 있는 적극적인 사회적 관심이 필요해지고 있다.

 

이에 안성시는 올해부터 지역사회 단체 및 기관과의 협업으로 안성맞춤 보라데이를 추진하여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한 대응체계 강화에 나선다.

 

보라데이(Look Again)’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조기 발견을 위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함께 보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, 여성가족부에서도 201488일부터 매월 8일을 보라데이로 지정하여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.

 

안성시도 오는 48일 지역주민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있는 기관사회단체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, 매월 8일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안성맞춤 보라데이(Look Again)’ 릴레이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여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를 가정 내 문제로 치부하지 않고 사회문제라는 시민인식 개선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.

 

또한, 학대피해아동의 보호를 위해 올 7월부터 학대피해아동쉼터를 운영하고, 시청 내 아동학대상담실 설치, 전담팀신설 및 전담공무원 전문직무교육실시, 24시간 경찰동행 출동, 즉각 분리제도 시행 및 경찰서·교육청·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정보연계협의체운영 등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.

 

김보라 안성시장은 아이 한 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 사람들이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가 가정 내 일이 아닌 우리 모두의 사회적 문제라는 인식이 정착되고, 보다 적극적인 시선으로 한번 더 바라보고 관심을 갖는다면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는 자연히 소멸될 것이라고 전했다.

 

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아동팀(031-678-5892)으로 문의하면 된다.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사회/문화 많이 본 기사